> 농업 > 농수축산.식품.유통

농업

농수축산.식품.유통

23일 코엑스서 제12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08.21

(사진제공: 월드전람)


 

제12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가 사단법인 한국유기농업협회 주최로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전시장 3층 C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친환경농산물, 유기가공식품 및 Organic &Natural 제품 전시, 시장 확대, 정보 교류, 해외바이어 수출상담 등 경쟁력 제고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친환경유기농축산물, 유기농 가공품, 미용제품, 화장품, 유기농 농자재, 바이오 농업, 아토피 관련 제품, 친환경생활용품, 건강차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해외유통바이어(20개국, 30명)를 초청해 우수한 국내 유기농산품 및 친환경 제품을 알리고 수출을 위한 1:1 매칭을 진행한다. 또 박람회 기간 동안 전시부스 관람을 통한 국내업체 상담을 유도해 수출 판로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국내 최초로 열리는 대한상공회의소 주최 ‘대·중·소 상생협력을 위한 한국 PB·OEM 중소기업 상품전’도 동시에 개최하며, 유통바이어 및 대형 유통MD가 참가해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주최 사무국과의 긴밀한 협조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제12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는 사업 확장과 홍보에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건강한 삶, Well Life를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Needs를 충족해 소비시장을 활성화하고, 박람회 참가업체에게는 경기침체 극복과 새로운 시장 개척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현장 판매를 통해 품질 인증 받은 좋은 제품을 싸게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미나, 설명회, 비즈니스 미팅 등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5만 여명 이상이 참관할 예정이다.

한국유기농업협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친환경농업의 저변확대와 2~3차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농식품 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국내 유일 유기농 제품과 체험학습, 귀농귀촌 박람회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여름 휴가철 가족 단위의 참관객이 많이 방문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제12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는 ‘체험학습농어촌관광박람회’, ‘귀농귀촌박람회’, ‘한국PB·OEM중소기업상품전’ 등 관련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돼 주부들을 포함한 어른들에서부터 아이들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박람회 참관을 희망하는 참관객은 홈페이지(http://www.organicshow.co.kr)에 접속해 사전등록을 하면 동시 개최되는 행사를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정애 기자 lja@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