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 푸드

라이프스타일

푸드

인천시, 제7회 영어축제 개최…즐거움과 자신감을 동시에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10.25

(사진제공 : 인천광역시청)


인천시는 내달 9일 서구 원당동에 위치한 인천영어마을에서 ‘제7회 인천광역시 영어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과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등의 송도 유치로 세계화를 주도하는 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인천시가 도시 경쟁력을 확보하고, 학생들에게 글로벌 시대에 걸맞도록 영어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자신감을 키워줌으로써 학습동기를 부여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준비했다.

행사는 영어경시대회와 축제로 구분돼 진행되는데, 먼저 영어경시대회는 영어 말하기 대회와 영어토론대회로 나뉘어 열린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예선을 통과한 각각 20명의 본선진출자들이 말하기와 토론을 통해 우열을 가리게 된다.

이어 축제는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로 진행되는데 학생, 학부모, 원어민교사 및 시민 등 행사장을 방문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실내?외 체험부스에서 다양한 영어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영어로 진행되는 골든벨퀴즈, 가족 OX퀴즈 등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린이뮤지컬 공연과 어린이 미식축구단 시범경기도 펼쳐지고 푸드코트에서는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으며,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자녀들에게 영어에 대한 관심과 친근감을 높여주고 다양한 영어문화를 체험하면서 자신감도 키워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인 만큼 학부모들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정애 기자 lja@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