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광주·전라

지역투데이

광주·전라

전북도, 뉴스레터 ‘전북은 지금’ 모바일 앱으로 제공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06.13

 




전라북도는 뉴스레터 ‘전북은 지금’을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볼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전북은 지금(http://inews.jb.go.kr)’은 전라북도의 도정정책, 산업, 일자리, 축제, 관광,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뉴스를 간추려 매주 월요일 뉴스레터 구독자에게 이메일로 제공했으나, 이번 모바일 앱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앱의 주요기능으로는 ▲관심 있는 기사만 모아볼 수 있는 ‘관심분야 설정’ ▲간직하고 싶은 기사만 모아 놓을 수 있는 ‘스크랩 기능’ ▲SNS 이웃들과 기사를 공유할 수 있는 ‘SNS 보내기’ ▲새로운 뉴스레터가 발행되면 자동으로 알려주는 ‘알림기능’ 등을 탑재해 구독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전북은 지금’ 앱은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회원으로 가입하면 회원 전용의 편리한 기능과 혜택을 누릴 수 있으나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뉴스를 볼 수 있다.

한편, 전라북도는 앱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이달 30일까지 이벤트가 진행한다. 앱 설치 후 회원으로 가입하거나 추천기능을 통해 지인들에게 앱을 추천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450명에게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도 홍보기획과 김선경 과장은 “스마트폰 이용인구 3,000만 시대에 발맞춰 뉴스레터 구독자 확대를 위해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전북도민 뿐만 아니라 타지의 출향인들도 ‘전북은 지금’을 통해 전라북도의 소식을 많이 접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변미선 기자 m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