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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산 시 에너지·수분보충에 도움이 되는 간식은?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10.20

 



형형색색의 단풍들을 보기위해 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늘고 있으며,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건강관리를 위해 등산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 때 건강하고 안전하게 등산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있다.

가을철은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며 특히 산에서는 갑자기 비가 내리는 등 날씨가 자주 바뀌는 상황이 발생하므로, 등산을 하기 전 날씨를 꼼꼼히 살핀 후 등산 날짜를 정하는 것이 좋으며, 방수기능이 있는 등산화와 등산복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배낭을 꾸릴 때는 여벌옷을 준비해 추울 때는 입고 더울 때는 벗으면서 체온 조절하는 것이 좋으며 간단한 구급약품, 여분 휴대폰 배터리, 물, 간식 등 반드시 필요한 것만 챙기고 최대한 가볍게 꾸리는 것이 좋다.

아울러 등산은 에너지 소모가 크고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이므로 에너지보충과 수분보충은 필수이다. 등산 시 물이나 이온음료와 함께 오이, 귤, 방울토마토 등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채소를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초콜릿이나 사탕, 에너지바 등 고열량 간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등산 시 에너지보충, 수분보충에 도움이 되는 간식에 관한 문의는 농··축산물·가공식품 커뮤니티 쇼핑몰 팜스맘 홈페이지(http://farmsmom.co.kr) 또는 국번 없이 1599-219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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