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 건강

라이프스타일

건강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면서 영양은 풍부한 ‘약밥’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4.12.29

 



바쁜 아침, 직장인과 학생들은 출근준비, 등교준비로 인해 아침식사를 거르고 집을 나서는 경우가 파다하다. 이러한 직장인들과 학생들을 위해 바쁜 아침 시간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면서 영양은 풍부한 ‘약밥’을 만들어 보자.

약밥은 약식, 약반이라고도 불리며 찹쌀에 대추, 밤, 잣 등을 더해 찐 다음 참기름과 꿀, 흑설탕, 간장 등을 넣고 버무려 만든 음식이다. 이는 예로부터 정월 대보름에 만들어 먹었으며, 잔칫상에도 빠지지 않고 오르던 음식 중 하나이다.

약밥의 재료 가운데 찹쌀, 대추, 꿀, 밤 등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히트 푸드(heat food)로, 겨울철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다.

찹쌀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히트 푸드 중 하나로, 냉증으로 인해 차가워진 몸에 온기를 줘 냉증을 낫게 하고, 소화를 돕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비타민 E가 풍부해 노화방지, 자양강장 등에 도움이 되며 멜라토닌 리듬을 조절해 수면기능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대추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하며, 몸이 찬 사람에게 좋다. 이를 차로 끓여 마시게 되면 신경 안정과 근육 이완, 피로 회복, 허약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꿀은 과당, 포도당 이외에 단백질, 비타민B 등이 함유돼 있으며 꿀 속의 당분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꿀에 들어있는 단당체가 에너지로 활용되는 열량원이 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한기를 많이 느끼고 몸이 힘든 경우, 꿀을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약밥을 만들 때 필요한 찹쌀, 대추, 꿀 등 재료 및 레시피에 대한 문의는 로컬푸드 실천 쇼핑몰 팜스맘 홈페이지(http://farmsmom.co.kr)나 국번 없이 1599-219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