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 건강

라이프스타일

건강

타박상으로 인한 멍 빨리 빼기 위해서는?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02.27



책상이나 의자 등 단단한 물체와 부딪혔을 때나 넘어졌을 때 등 타박상을 입을 시 무릎이나 팔 등에 생기는 멍은 피부 바로 밑에 있는 피하라는 부위에서 출혈이 생겨 나타나는 것으로, 통증뿐 아니라 검푸른 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미용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아 다수의 사람들은 빨리 빼려고 한다.

멍을 빨리 빼기 위해서는 우선, 하루 동안은 얼음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얼음찜질 시 손상된 혈관을 수축시키므로 멍이 주변으로 퍼지는 것을 예방한다.

이어 멍이 든 지 하루나 이틀이 지난 후에는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온찜질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멍이 빨리 사라지게 도와준다.

또한 TV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멍 부위를 계란으로 마사지 하는 것은 실제로도 멍을 빼는 데 도움을 준다. 계란에 멍을 빨리 빼는 성분이 함유돼 있는 것이 아니라 타원형의 계란으로 멍 부위를 마사지를 하게 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멍을 빨리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단, 이 방법은 온찜질과 마찬가지로 멍이 든 지 하루나 이틀이 지난 후에 실시하는 것이 좋으며, 멍 부위에 상처가 있을 시에는 감염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한편, 비타민 C가 부족하면 외부 자극으로 인해 멍이 잘 들고, 상처 회복이 더디게 되므로 비타민 C가 풍부한 사과, 토마토, 감자, 양배추 등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채소에 대한 문의는 로컬푸드 실천 쇼핑몰 팜스맘 홈페이지(http://farmsmom.co.kr)나 국번 없이 1599-2195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