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금융·증권

부동산·경제

금융·증권

KB국민銀, 펀드 목표달성 자동환매 서비스 시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03.30

 



KB국민은행은 30일부터 고객이 지정한 목표수익률 달성 시 펀드를 자동으로 환매해 주는 ‘펀드 목표달성 자동환매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펀드 수익률이 고객이 신청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한 경우, 고객 내점 없이 자동 환매해 연결계좌로 입금하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펀드 해지시점이 고민인 투자자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본인의 펀드 수익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펀드 투자 상담 시 펀드 유형과 지역별 적정 목표수익률을 안내해 주고 있으므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적정 목표수익률을 결정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포트폴리오 분산을 위한 자산관리 솔루션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성격이 다른 다양한 상품에 가입한 후 목표수익률 달성 시 자동 환매되므로 편리한 재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주가 상승기 때에는 상대적으로 조기에 목표달성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저성장·저금리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연 5~7% 수준의 수익을 시현하고 있는 ‘중위험·중수익 펀드’로 이 서비스를 이용해 편안하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주식형 또는 혼합형펀드 활용 시 주식매매차익에 대해서는 비과세되므로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다.

‘펀드 목표달성 자동환매 서비스’는 법인고객을 제외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납입원금 500만 원 이상부터 적용된다. 자동환매 목표수익률은 3% 이상 1% 단위로 지정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펀드 목표달성 자동환매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펀드 사후관리 서비스를 개발해 펀드 투자자 사후관리 지원 등 고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정민 기자 cjm@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