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웰촌생활

농업

웰촌생활

서울시, 보라매공원·노들텃밭서 전통 모내기 농촌체험행사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05.29

 



서울시는 본격 모내기철을 맞아 오는 30일 보라매공원과 노들텃밭에서 모내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선, 동작구 신대방동 보라매공원 내에 위치하는 농촌체험장에서 ‘모내기 행사’를 진행한다. 전통 방식으로 모내기를 한 후에는 전통 옛 농기구에 대한 해설도 들을 수 있다.

또한 보라매공원에는 쟁기, 탈곡기, 연자방아 등 농기구 49점이 전시돼 있으며, 모내기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은 연자방아에 벼를 찧어보고 지게를 지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모내기 시간동안에는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해 농부가 등 우리 민요로 흥을 돋구고, 영등포구에 위치하는 우수 사회적기업 서울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도 봉사활동을 나와 시민들의 혈압측정과 건강상담도 함께 진행되기에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번 모내기 행사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시민들은 당일 현장접수 후 참여할 수도 있다.

동부공원녹지사업소 이춘희 소장은 “어린이들이 직접 전통 모내기를 하면서 농업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벼의 생육과정을 이해하여 주식인 쌀농사의 중요함도 깨우치는 산 교육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용산구 이촌동 노들텃밭에서도 모내기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논에서 해밭쇼’를 주제로, 겨리소를 이용한 전통 써래질 작업과 소리를 듣는 전통 체험이 준비돼 있다.

행사에서는 노들텃밭 도시농부와 함께 손모내기는 물론 우렁이 방사, 농기구 전시와 벼도정 체험 등 다양한 농촌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도시농부들이 직접 운영하는 파머스마켓, 도시농업 농자재 등 홍보 전시 자리도 마련된다.

노들텃밭 모내기 신청접수는 네이버카페 노들텃밭(http://cafe.naver.com/ndfarm)에 직접 신청하면 된다.

이정애 기자 lja@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