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신제품·신기술

산업

신제품·신기술

프리에어, 개인용 공기정화 시스템 ‘프리에어 II’ 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5.07.03

 



프리에어가 기능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갖춘 공기정화 시스템 ‘프리에어 II(FreeAir II)’의 국내 출시를 3일 공식 발표했다.

이 제품은 공기 중 오염 물질에 대한 높은 차단력과 휴대성을 동시에 갖춘 신개념 시스템으로, 베르너 비쇼프(Werner Bischoff) 박사를 비롯한 다수의 의사, 과학자, 엔지니어, 연구진 간 협업을 통해 완성됐다.

‘프리에어 II’는 프리에어의 독자적인 필터링 기술을 통해 10 나노미터 이하 크기의 바이러스와 세균 및 포자 등의 병원균을 99.99999% 차단한다. 또한 특정 공간에 거치용으로만 이용 가능한 기존의 다른 공기청정기와 달리, 세로 26.5cm x 가로 26.5cm x 폭 5.7cm, 무게 1.84kg(배터리 2개 장착 기준)으로 작고 가벼워 거치용으로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용배낭에 넣어 휴대도 가능하다.

이동 시에는 실리콘 호스 및 마스크를 부착해 개인용 공기정화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가정, 사무실, 자동차 등 개인 공간과 더불어 병원이나 연구소, 중공업, 건설, 농업 등의 산업 현장이나 심하게 오염된 지역에서도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2개 배터리 충전 완료 상태에서 최대 30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소모품인 필터와 마스크 등 액세서리들은 별도 판매되고 있다.

프리에어의 CTO 이얌 린치 박사(Dr. Iyam Lynch)는 “프리에어 II는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오염된 공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와 다양한 유행성 질병 확산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며, “프리에어 II를 통해 앞으로 누구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가장 안전하면서도 깨끗한 공기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프리에어 II는 현재 아마존 등의 온라인 매장을 통해 약 699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 출시 가격은 미정이다.

신경섭 기자 sks@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