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관광 스마트 시대’…경복궁을 앱으로 여행한다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01.25

관광벤처 기업 나의 문화유산답사(www.mydapsa.net)는 25일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지도를 따라가며 경복궁의 왕실문화와 역사를 재미있게 둘러볼 수 있는 경복궁 미션답사 앱을 출시했다.

경복궁 미션답사 앱은 조선왕조 대표 궁궐인 경복궁에서 해설사의 설명에 의존하지 않고 흥미로운 미션을 수행하며 자기주도형 학습이 가능한 앱이다. GPS를 따라 경복궁 내 자경전이나 건청궁 등 주요 유적지를 찾아가면 자동으로 문제가 출제되며 문화재의 특징이나 문양에 대한 정답을 맞추면 다음 미션으로 넘어가 보다 재미있게 경복궁을 둘러볼 수 있다.

미션 수행 문제는 객관식부터 주관식, 인증샷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인기리에 종영된 해를 품은 달 등 드라마 소재도 앱 미션에 접목해 체험에 재미를 더했다.

현재 경복궁 미션답사 앱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코스에 따라 1탄부터 3탄까지 총 3종이 출시되었으며 미션을 수행하는 데는 코스별로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경복궁 미션답사 앱 은 관광객들이 해설사나 안내책자의 설명에만 의존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활용해 문화유적을 좀 더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이 앱은 지난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한 창조관광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앱 개발자인 나의 문화유산답사 정표채 대표는 스마트 폰 앱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조선 왕조 대표 궁궐인 경복궁을 재미있게 답사하길 바란다며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만 출시되었지만 향후 애플 버전의 앱을 출시하고 외국인을 위해 영어, 일본어 등 외국어 버전도 출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경복궁 미션답사 앱은 현재 갤럭시 S시리즈, 갤럭시 노트, 베가레이서, 엘지 옵티머스, 그 외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전 기종에서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하다.

이상효 기자 l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