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 > 부동산·건설

부동산·경제

부동산·건설

국토부,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확대를 위한 독후감 공모 진행

‘녹색건축원정대와 미어캣군단’ 발간, 4~6학년 대상 12월15일까지 독후감 응모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7.11.10



국토교통부는 어린이 녹색건축 교육 만화 교재 ‘녹색건축원정대와 미어캣군단’을 발간하고, 오는 11월 13일(월)부터 12월 15일(금)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후감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녹색건축원정대와 미어캣군단’은 지난해 발간한 ‘녹색건축원정대와 우주해적냥’에 이은 녹색건축원정대 시리즈로 신(新)기후체제(파리협정)에 따른 기후 변화에 지속 가능한 대응을 하고자 제작됐다.


이번에 발간된 도서는 어렸을 때부터 에너지 절약 습관을 길러주고 녹색건축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알기 쉬운 그림 위주로 구성했다.


특히, 이 교재는 초등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건축물 온실가스 관련 내용을 재미있게 표현한 전편을 더욱 발전시켰다. 특히, 신재생에너지, 건축물 에너지 효율등급, 패시브하우스 등을 과학적 원리를 곁들여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고 있어 초등학교 과학 교과 학습에도 효과적이다.


이번 독후감 공모는 신간 교재를 읽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2월 15일(금)까지 국토교통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http://www.greentogether.go.kr), 이메일(bookreport-contest@kab.co.kr), 우편(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79길 13 한국감정원 녹색건축센터 공모전 담당자 앞)으로 응모하면 되고, 발표는 내년 1월 초에 할 예정이다.


참가 방법은 각 학교로 배포된 ‘녹색건축원정대와 미어캣군단’을 읽거나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에 게시된 전자책을 읽고 1,200자 내외 분량으로 독후감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시상식은 내년 1월에 실시될 예정이며 접수된 독후감 중 최우수상 2인에게는 30만 원 상당, 우수상 4인에게는 10만 원 상당, 녹색건축원정대상(장려상) 100인에게는 3만 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해당 도서와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http://www.greentogether.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그린투게더 상담 전화(1588-9849)를 이용하면 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교재 발간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건물에너지 절약 및 녹색건축물을 이해하고 녹색건축물 활성화를 위한 공감대가 확산되기 바란다”라며, “나아가 건축물 에너지 성능 개선 및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도 적극적인 태도를 갖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