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팬택, 다양한 LTE 디바이스로 북미시장 공략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01.10

팬택이 다양한 LTE 디바이스로 북미시장 공략에 나섰다.

팬택은 9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고 있는 소비자가전쇼(CES) 2012에서 미국이동통신사업자 ATT를 통해 모두 2종의 LTE 디바이스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2종의 디바이스는 방수기능을 갖춘 8인치 LTE 태블릿인 팬택 엘리먼트(Pantech Element, 모델명: P4100)와 4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LTE 스마트폰 팬택 버스트(Pantech Burst, 모델명: P9070)이다.

LTE 태블릿 팬택 엘리먼트는 팬택이 내놓은 첫번째 태블릿 제품이다. 팬택 엘리먼트는 방수 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물에 젖거나 빠지더라도 문제없이 작동하도록 설계돼 이동성과 사용성이 크게 향상됐으며,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보다 안심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큰 특징이다.

라스베가스 현장에서는 9일 오전(현지시각), ATT 개발자 서밋(ATT Developer Summit) 중 최신 제품을 소개하는 순서에서 팬택 해외마케팅본부장 임성재 전무가 무대에 올라 직접 팬택 엘리먼트를 소개했다.

또한 물이 가득한 수조에서 제품을 꺼내는 시연을 해 팬택 엘리먼트의 뛰어난 방수 성능을 입증했으며, 팬택 엘리먼트가 갖춘 다양한 기능을 보여준다. ATT의 발표회장에 팬택의 임원이 직접 참석해 제품을 소개한 것은 팬택이 북미시장에서 사업자와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큰 신뢰를 받고 있는지를 보여준 성과다.

팬택 엘리먼트는 OS로 안드로이드 3.2 허니콤을 탑재하고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갖춰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재생 등에서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디스플레이는 8인치이며 XGA(1024x768) 해상도를 지원한다.

그 외에도 모바일 디바이스 최초로 차세대 진동 모터인 피에조 모터(Piezo Motor)를 탑재해 터치시 혹은 게임 플레이 중 세밀한 진동 효과를 표현한다.

또한 LTE 스마트폰 팬택 버스트도 CES에서 ATT를 통해 공개되었다. 팬택 버스트는 4인치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팬택이 ATT에 공급하는 첫번째 LTE 스마트폰이다. 슬림하고 금속 느낌이 나는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그 외에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갖추고 있으며 16GB의 내부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팬택 버스트는 티타늄(블랙)과 루비 레드(레드)의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팬택은 이미 지난 2011년 9월 미국이동통신사업자 버라이즌 와이어리스를 통해 LTE 스마트폰 브레이크아웃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CES에서 공개된 방수 LTE 태블릿 팬택 엘리먼트와 LTE 스마트폰 팬택 버스트를 ATT에 공급함으써 팬택은 미국 양대 이동통신사업자 모두에 LTE 디바이스를 공급하는 4번째 모바일 디바이스 제조사로 올라선다.

팬택 해외마케팅본부장 임성재 전무는 팬택은 줄곧 혁신적인 모바일 디바이스를 소개해 왔다며 이번 방수 LTE 태블릿 팬택 엘리먼트와 LTE 스마트폰 팬택 버스트는 LTE로 대변되는 차세대 이동통신기술 시장에서도 팬택의 혁신이 계속될 것임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이어 팬택은 세계수준의 기술력과 사업자의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혁신적 모바일 디바이스를 꾸준히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팬택 엘리먼트와 팬택 버스트 두 제품은 현재 CES 2012가 열리고 있는 라스베가스에서 ATT 부스에 전시되고 있으며, ATT를 통해 오는 22일에 북미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상효 기자 l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