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앱스토어·모바일

네트워크

앱스토어·모바일

KT, 각종 멤버십·쿠폰·카드 기능의 모바일 전자지갑 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1.11.14

회사원 김정은씨는 두꺼운 지갑을 꺼낼 일이 없다. 출근길에 버스 및 지하철에서도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결제를 하며, 회사 앞 커피숍에서도 스마트폰으로 결제 하고 마일리지 까지 자동으로 적립 받는다.



KT는 신용카드 및 교통카드, 멤버십, 쿠폰, 보안카드를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자지갑 서비스 올레마이월렛(olleh myWallet)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레마이월렛은 올레클럽은 물론 CJ ONE, GS포인트, 해피포인트 등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중인 모바일 멤버십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고 주변 가맹점에서 제일 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 추천 기능도 있으며 다양한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신용카드 및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로 제공돼 기본 탑재된 캐시비 및 T머니를 이용해 버스나 지하철을 탈 때 기존 플라스틱 카드와 동일하게 터치만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제휴 가맹점에서 결제도 가능하다.



현재 갤럭시S2 시리즈 및 베가레이서, 베가넘버5, 베가LTE, 테이크 타키, 옵티머스 블랙이 NFC기능을 지원하며 향후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NFC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다. 또한 아이폰4 및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폰4S도 KT에서 출시한 NFC케이스를 결합하면 NFC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KT 통합고객전략본부장 양현미 전무는 올레마이월렛은 다양한 제휴 서비스 및 기능으로 구글 월렛 보다 진화된 통신금융 융합서비스를 제공한다며 NFC 스마트폰의 확대로 NFC 기반 생활형 서비스들이 점점 늘어날 전망이며 KT는 한 발 앞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명동 NFC존을 방문하면 300여 매장에서 올레마이월렛을 이용해 손쉬운 쇼핑 및 다양한 쿠폰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올레마이월렛 어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와 올레마켓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KT는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다운로드 고객 중 매일 500명씩 총 2만 명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하고, 오는 12월9일까지 CJ ONE 멤버십에 가입하면 2천 포인트를 익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올레마이월렛을 참고하면 된다.

이상효 기자 l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