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서울시, ‘아빠와 함께하는 어린이 야구교실’ 운영

9월8일~12월30일까지 운영, 8주 코스 주 2회 토·일요일에 80분씩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9.04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는 오는 9월 8일(토)부터 12월 30일(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어린이 야구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야구 교실은 아빠와 자녀가 함께 야구수업을 진행하는 가족단위의 스포츠 강좌로, 시에서 전문적인 야구교실 특강 운영을 위해 한국연식야구연맹(KSBF)으로부터 선수출신의 전문 강사진과 심판을 지원받아 강습을 진행한다.


강습 내용은 자녀팀과 아빠팀으로 구분하여 실시하게 되는데 자녀팀은 포구, 송구 등 야구관련 기본 기술과 체력훈련을, 아빠팀은 올바른 자녀 야구지도법, 야구기술 훈련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강습 후반부에는 자녀와 아빠가 함께하는 실전 시합도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부드러우면서도 실제 야구공과 같은 느낌의 연식 야구공을 사용하여 타구에 맞아도 부상의 위험이 없이 안전하게 야구를 배울 수 있게 하였다. 야구장비 또한 무료로 대여하여 참가자들의 개별 장비 준비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수업은 8주 코스로 주 2회 토·일요일에 80분씩 진행되며, 총 2기 차수가 운영된다. 수강료는 2인 가족 8주 수업 기준으로 18만원이다.


수강신청은 9월 4일(화)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http://yeyak.seoul.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참고로 2기는 오는 10월 29일(월)부터 접수 받을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 홈페이지(http://stadium.seoul.go.kr)을 참고하거나 홍보마케팅반 전화(02-2240-8971)로 문의하면 된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