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경기도, ‘제2회 아이디어 발굴캠프’ 참가자 모집

9월30일까지 모집, 캠프는 10월13일~14일 1박2일로 메이커톤 형식으로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09.05



경기도는 시흥시,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오는 10월 13일(토)부터 14일(일)까지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창의적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메이커톤 형식의 ‘제2회 아이디어 발굴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술로 여는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AI·IoT 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만들어 보게 되며, 기획 및 제작과정에서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통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경기도에 창업을 희망하는 3년 이내 창업자와 대학 창업동아리 학생, 예비창업자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1차 서류평가를 통해 20팀을 선발,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선발된 10팀을 대상으로 메이커톤을 진행한다.


발표 심사에 통과한 모든 참가자들은 공동 주관사인 인텔코리아에서 제공하는 AI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우수팀으로 선정되면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입주지원, 총 500만원의 시제품 제작 지원비(상위 5개팀), 팀당 200만원 상당의 크라우드 펀딩 진행비(상위 3개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은 오는 9월 30일(일)까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http://ghub.or.kr),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gcon.or.kr), 온오프믹스(http://www.onoffmix.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부허브 담당자(031-497-6252)에게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이성호 콘텐츠산업과장은 “제2회 아이디어 발굴캠프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AI?IoT 분야에서 창의적 스타트업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심있는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