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서울시, ‘2018 함께서울 정책박람회’ 개최

10월26일~27일까지 서울혁신파크서 포럼, 토크, 공론장, 놀이터, 카페, 워크숍 등 진행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10.22



서울시는 오는 10월 26일(금)부터 10월 27일(토)까지 서울혁신파크에서 서울시 정책에 대해 제안하고 논의하는 ‘2018 함께서울 정책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된 ‘함께서울 정책박람회’는 올해 7회를 맞아 ‘말하는대로 바라는대로’를 슬로건으로, 특정 정책을 정하지 않고 시민의 일상을 넘나드는 다양한 정책 주제를 중심으로 시민들과 대화하고 대안을 마련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정책포럼 ▲정책토크 ▲시민 공론장 ▲정책 놀이터 ▲정책 카페 ▲정책 상상 워크숍이 진행되며, 서울 정책 부스 공간 등이 마련된다.


오는 26일(금) 저녁 8시에는 청소년들의 정책 박람회 참여를 적극 유도하기 위해 유명 유튜버 대도서관이 박원순 서울시장과 함께 야식을 먹으며 서울시 정책에 대해 이야기하는 ‘박블레스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장에 참석한 시민들의 의견과 온라인으로 들어오는 의견을 실시간으로 청취하고 앞으로의 시정과 핵심 정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본 프로그램은 당일 현장 및 ‘라이브 서울’과 ‘서울시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해 제안된 시민의 정책 아이디어를 숙의 과정 및 각 실국의 검토를 거쳐, 오는 12월 포스트 정책박람회에서 추진 과정과 내용을 공유한다”라며, “시민이 제안한 좋은 정책 아이디어는 적극 수용하여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서울정책포럼과 서울정책토크, 정책 상상 워크숍 등 주요 프로그램은 공식 누리집(http://democracyseoul.org)를 통해 사전 접수할 수 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