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게임·콘텐츠

네트워크

게임·콘텐츠

‘제6회 넥슨 콘텐츠 페스티벌’ 부산서 개최

12월1일~2일까지 부산시청서 개인상점, 팬아트 전시, 북라운지 운영, 다양한 공연 등 열려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8.11.28



부산시는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넥슨과 함께 오는 12월 1일(토)부터 2일(일)까지 부산시청에서 넥슨 게임 이용자 축제인 ‘제6회 넥슨 콘텐츠 페스티벌(이하 네코제)’를 개최한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네코제’는 넥슨의 게임 캐릭터, 음악, 스토리 등 IP를 활용해 제작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행사로,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는 게임 유저를 위한 페스티벌로 자리잡아왔다.


‘버닝! 부산!’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게임 유저 아티스트 17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상시 프로그램으로 ▲팬시류, 액세서리, 생활소품 등 게임 관련 창작물을 제작·판매하는 ‘개인상점’ ▲게임의 캐릭터와 스토리 등을 활용해 일러스트나 조형물 등을 선보이는 ‘갤러리 N(팬아트 전시)’ ▲게임 세계관 등으로 창작된 만화 및 소설 등의 작품을 전시하는 ‘북 라운지’가 운영된다.


무대 프로그램으로는 ▲게임 음악 콘서트 ‘네코제의 밤’ ▲조평래 피규어 아티스트, ‘김비서가 왜 그럴까’ 원작자 정경윤 작가의 콘텐츠 제작기를 들을 수 있는 ‘명사특강(오픈 네코랩)’ ▲게임기업 현업 종사자로부터 듣는 ‘넥슨 취업특강’ ▲게임 콘텐츠 활용한 ‘코스튬 공연’ 등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게임 캐릭터를 활용해 소이캔들, 무드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국내 최대 게임사 중 하나인 넥슨과 협력하여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 축제를 시청에서 개최하게 된 것은 ‘게임도시 부산’으로서 큰 의미를 가진다”라며,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 운영을 위해 청사 관리부서에서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게임 산업 육성뿐만 아니라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서도 다각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세환 기자 k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