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정보통신

네트워크

정보통신

`19년 「방송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 지원 사업」 공모

5G 실감?OTT 등 5개 분야 현장 교육생과 참여 기업 모집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09.24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미래방송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2019년도 「방송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 지원」 사업 공모를 9월 23일(월)부터 10월 13일(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 개최되는 본 사업은 장래 방송콘텐츠 제작자를 꿈꾸는 예비 방송인(방송특성화고 재학생 및 관련학과 대학생 등)들과 실제 방송미디어 분야에서 콘텐츠 기획·제작이 이루어지는 기업체를 연계시켜 방송미디어 산업계의 현장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현장·실무교육을 제공해주는 사업이다.


참가모집 대상은 채용 의향이 있는 방송사·제작사·OTT(인터넷동영상서비스) 관련 기업체와 방송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대학생 및 미취업자이다.


교육생은 30명을 선발하여‘방송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이하 ‘산업체 현장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에는 차세대 유망기술인 5G 실감, 신기술 트렌드 분야를 새롭게 추가하였으며, OTT(인터넷 동영상서비스), 방송기획, 조명․무대와 함께 총 5개 분야를 대상으로 방송취업 희망자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6개 업체는 4~5명의 멘토(mentor)를 배치하여 예비 인력에게 제작 집중 교육과 1:1 멘토링을 진행하며, 교육기간은 11월 첫째 주부터 12월 말까지 50시간을 진행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이번 ‘산업체 현장 교육’이 방송미디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인력에게 실무·현장교육을 통한 취업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산업체 차원에서도 우수 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이를 통해 방송 분야 예비인력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계속해서 방송 산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인력의 방송미디어 시장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밝혔다.


방송미디어 산업체 현장교육 지원 신청은 9월 23일(월)부터 10월 13일(일) 24:00까지 사업 주관기관인 한국전파진흥협회 이메일(bed@rapa.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관련 기관 홈페이지(http://www.ra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환 기자 lj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온다 봉사단, 연탄나눔 봉사활동
   서울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
   디지털 대전환 시대, 기술사업화로 새..
   대한민국 스포츠 새로운 100년을 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