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울산·부산·인천

지역투데이

울산·부산·인천

부산,「제2회 실패왕 에디슨상 수기 공모전」추진, 30일까지 접수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창업 실패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재도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마련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9.10.23


부산시는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창업 실패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재도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마련을 위한 「제2회 실패왕 에디슨상 수기 공모전」을 추진하고 있으며, 3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성실한 실패를 응원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개최했으며, 올해도 부산시장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 총 6점, 시상금 1,000만 원 상당의 규모로 공모전을 진행한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열리는 「제2회 실패왕 에디슨상」은 ‘1% 영감의 도전기, 성실 실패와 재도전’을 주제로 한다. 공모내용은 ▲사업 실패과정에서 겪은 개인적 고충 및 성찰, ▲실패 사례 공유를 통한 재창업 문화확산 메시지 전달, ▲실패에 대한 사회적 부정적 인식 개선과 긍정적 교훈 등이다.


접수된 수기는 도전정신, 메시지 전달력, 사회적 공감력, 확산력 등의 항목에 대해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결정한다.


시상식은 11월 8일 해운대 더베이101에서 열릴 예정인 「제2회 리페(Re-Startup Festival) 부산」에서 진행되며, 재도전 특강, 토크콘서트, 네트워킹 등 재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며, 「제2회 실패왕 에디슨상 공모전」 홈페이지(www.bschangup.kr/re-startup2)에 접속하여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이수일 부산시 일자리창업과장은 “성공한 창업은 성실한 실패의 결과물”이라며, “성실한 실패를 응원하는 사회적인 분위기 조성으로 창업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성휘 기자 s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충북 다채온 어울림 마당 서울서 펼쳐
   동북아 오일허브 울산신항 북항사업 상..
   2019년 10월 국내 자동차 산업 ..
   뒤집자, 술잔! 소중한 사람을 위해 ..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8개 종전부..
   자금조달계획서 등 실거래 고강도 집중..
   부동산업 미래 인재 키운다, 창업 경..
   지방이전 공공기관 보유 19개 종전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