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 보건·복지

라이프스타일

보건·복지

포항 영일대 ‘금연 결심의 종’ 조형물 전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01.10

▲ 금연 결심의 종 조형물 설치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2020년 새해를 맞아 1월 10일(금) 포항시 영일대해수욕장에서 ‘금연 결심의 종’ 제막식을 개최하고, ‘금연 결심의 종’ 조형물은 상시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일대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 및 지역주민이 금연 결심의 종을 치면서 본인과 소중한 사람을 위해 금연을 결심하고, 그 의지를 응원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금연 결심의 종’ 제막식 외에도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금연 상담 관(부스)운영으로 관광객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폐활량, 일산화탄소(CO)측정 및 무료 금연상담서비스를 제공하여 금연을 결심해보는 행사가 진행된다.


이어 금연 운세 뽑기 기계를 통해 새해 금연 운세와 함께 건강운, 재물운, 사랑운 등의 재미로 보는 새해 운세를 알려준다.


포항시는 건강한 지역사회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금연구역을 점차 확대하고, 학령기 흡연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해 정기적 홍보와 청소년 금연교실, 인형극 공연, 홍보자료 공모전 등 다양한 흡연예방 행사를 실시하여 간접흡연의 위해성을 알리는 등 꾸준히 금연 홍보 활동을 추진해왔다.


보건복지부 정영기 건강증진과장은 “새해를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금연 결심의 종소리가 전국에 울려 퍼져 많은 분들이 금연을 다짐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정부는 2020년에도 다양한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흡연율 감소와 흡연예방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