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게임·콘텐츠

네트워크

게임·콘텐츠

과기정통부, 전국 3개 권역별 1인 미디어 육성에 나선다

「2020년 1인 미디어 창작그룹 육성 사업」 공모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04.13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방송·미디어의 새시대를 선도하는 1인 미디어 산업의 기반 조성을 위하여 「1인 미디어 창작그룹 육성 사업」참가자(팀)를 4월 13일(월)부터 5월 10일(일)까지 모집한다.


본 사업은 잠재력 있는 신인 1인 미디어 창작자를 대상으로 제작인프라와 전문교육, 멘토링 등 체계적인 지원을 통하여 전문 창작인으로 육성하고, 미디어 신산업 분야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15년부터 722명(298팀)을 발굴·육성해왔다.

 
특히 올해는 작년 8월에 발표한 ‘1인 미디어 산업 활성화 방안’을 토대로, 기존 수도권 중심에서 수도권·전라권·경상권의 3대 권역별로 규모를 넓히고, 선발팀도 63개팀에서 150개팀으로 확대하였다.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전업을 꿈꾸는 신인 창작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역 창작자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3개 거점기지(서울, 광주, 부산)를 두고 운영할 예정이다.


선발된 150개 팀은 통합 발대식을 거쳐 6월부터 약 5개월간 콘텐츠 제작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선발팀에게는 음원, 소프트웨어, 제작장비·시설 등 활동인프라, 제작기술·세무·법률 등 전문교육과 멘토링, 유명 창작자 및 기업 관계자와의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20.11월 예정)‘에서 진행되는 비즈니스 상담 및 팬미팅 등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1인 미디어 관련 국제 박람회 참가및 국제 공동제작 프로젝트(’21년 下) 지원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또한, 활동기간 중 참가자의 채널 성장률, 참여도, 제작 영상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팀을 선발, 과기정통부장관상 등 시상과 총 상금 7,5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1인 미디어 창작그룹 육성 사업」을 통해 창작자들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휘하고 역량을 개발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미디어 신산업 육성에 기여하길 기대한다.” 면서,

 
“올해 사업성과 검토를 통해 내년에는 7개 권역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확대하는 등 앞으로도 1인 미디어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본 사업의 상세내용은 과기정통부(www.msit.go.kr), 한국전파진흥협회(www.rapa.or.kr) 홈페이지, 유튜브 ‘1인미디어창작자양성지원센터’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재환 기자 lj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온다 봉사단, 연탄나눔 봉사활동
   서울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
   디지털 대전환 시대, 기술사업화로 새..
   대한민국 스포츠 새로운 100년을 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