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울산·부산·인천

지역투데이

울산·부산·인천

부산시, 스타벅스와 협업 창업문화 확산 위한 CEO초청 특강 진행

청년분야 기업 사회공헌 연계, 「부산 스타벅스 창업카페」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07.17


부산시는 청년분야 기업 사회공헌 연계 특강인 ‘부산 스타벅스 창업카페’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협업하여 스타벅스 더해운대R점에서 7월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청년들에게는 상대적으로 수도권과 비교해 정보격차가 있는 최신산업 트렌드 등 유익한 정보와 기업과 직접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다양한 청년분야의 사회공헌사업을 안내하고 청년과의 소통기회를 제공하여 기업과 청년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본 프로젝트를 기획하였다.


그 첫 번째 기업이 ㈜스타벅스코리아이다. 지난 10일 ‘청년정책플랫폼’ 등을 통해 진행한 참가자 모집이 3시간여 만에 마감되면서 뜨거운 관심과 성원이 확인되었다.

 
‘부산 스타벅스 창업카페’는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선배 CEO 초청 강연과 참여형 토크콘서트로 구성된다. 특히 부산 대표 벤처 창업가인 김건우 대표(요트탈래)와 박기웅 대표(㈜산타)가 강연자로 나서며, 부산지역 예비 청년 창업가들에게 자신감과 함께 창업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모집된 참가자를 대상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김기환 부산시 성장전략국장은 “청년들의 의견을 더욱 반영하여, 창업 외에도 주거, 금융, 신기술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기업과 연계하여 청년에게 와닿는 특강을 계속 추진하겠다”라며 “코로나19 등으로 위축되기 쉬운 시기이지만 시가 청년들이 양질의 강연과 네트워킹을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들과 힘을 모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 창업카페 시즌7’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간의 ‘자상한 기업’ 협약식을 통해 전국 최대 청년 창업 네트워크인 프리즘, 스타트업 활성화 지원단체인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와 협업으로 진행하며,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하여 청년들에게 강연 및 네트워킹 구성 세미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재환 기자 lj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