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투데이 > 서울·경기·강원

지역투데이

서울·경기·강원

서울시 ``삼성·신한카드로 친환경 보일러 구매하고 풍성한 혜택 받으세요``

친환경 보일러, 연간 난방비 13만원 절감 효과..오염물질 배출 적어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09.01
가을의 문턱인 처서(處署)가 지나면서 일찌감치 겨울을 준비하는 시민들을 위해 서울시가 친환경 보일러를 보다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20만원 보조금 지원 외에도 신한카드 이용 시 5만원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2일 삼성·신한카드와 손잡고 높은 에너지 효율로 난방비를 연간 약 13만원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보일러를 삼성·신한카드로 구매 시, 3/6/12개월 무이자 할부 및 신한카드 6개월 이상 미이용 고객 대상으로 5만원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일부 보일러 판매 대리점 개인사정에 따라 할부 및 이벤트 제외될 수 있으니 구매 전 해당 대리점에 확인 필수

※ 신한카드 캐시백 이벤트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사전응모 필수


서울시는 친환경 보일러 설치 시, 보조금 20만원(저소득층 50만원)을 지원하는 ‘친환경 보일러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친환경 보일러는 배출가스 중 질소산화물(NOx)이 20ppm 이하, 일산화탄소(CO) 100ppm 이하로 일반 보일러에 비해 오염물질 배출이 적다. 특히 열효율이 92% 이상으로 높아 일반 보일러에 비해 난방비를 연간 약 13만원 절약할 수 있다.


일반 보일러를 가정용 저녹스보일러로 교체 설치 시, 난방비 절감을 통해 약 5~7년이면 보일러 교체비용 회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는 무이자 할부 및 캐시백 이벤트 외에도 각 보일러 제조사나 카드사마다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다며, 보일러를 교체하려는 시민들은 동네 대리점, 인터넷 업체 등 다양한 비교를 통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보일러를 설치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4월 3일「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이 시행됨에 따라, 서울시 각 가정에서 보일러를 교체할 시에는 친환경 보일러로만 교체하거나 신규로 설치하여야 한다.


한편 서울지역에 올해(9월 현재) 신규설치된 친환경 보일러는 6만 7천대이다. 서울시는 올해 보조금 지원 물량 중 남은 5만8천대(총 12만 5천대)에 대해 연말까지 보조금을 지원한다며, 보일러 교체를 계획하고 있는 시민들은 신청을 서두를 것을 당부했다.

 
서울시 김호성 녹색에너지과장은 “본격적인 겨울이 오기 전인 지금부터가 보일러를 교체하기 좋은 시기”라며 “미세먼지를 낮추는데도 크게 도움이 되는 친환경 보일러를 교체하고 카드사의 다양한 혜택도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재환 기자 lj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