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 보건·복지

라이프스타일

보건·복지

2020 노인일자리 주간 (9.21~9.25.) 개최

159개 노인일자리 우수기관 및 기업 시상, 고령자친화기업 지정서 전달식, 4종의 대국민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행사 개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09.22

보건복지부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9월 21일(월)부터 9월 25일(금)까지 「2020 노인일자리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국민참여프로그램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구성하였다.


「2020 노인일자리 주간」의 첫날인 9월 21일(월) 오후 1시 롯데타워 스카이31컨벤션에서 노인일자리 주간 기념식이 개최되었다.


“노인일자리 주간 기념식”에는 보건복지부 김강립 1차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 및 수상 대표기관 4개소, 로쏘 ㈜ 성심당 대표 등 약 20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 하였으며, 행사 당일 체온측정, 전자출입명부를 통한 참석자 확인, 손소독 및 마스크 착용, 개인 간 2m 거리두기 등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기념식에서는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을 대표하여 장관상 4개(수행기관 3개소 및 지자체 1개소)와 올해 신규로 지정된 고령자친화기업 중 대표 1개 기업에 대한 지정서가 수여되었으며 주요 우수사례는 다음과 같다.


인천남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보건복지부 장관상 대상 수상)는 교육청과 협업을 통해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 아동의 생활 및 귀가를 지도하는 일자리를 신규 발굴하였다.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보건복지부 장관상 대상 수상)은 참여노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 내 전문기관(소방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등)과 연계한 전문안전교육을 추진하는 노력을 하였다.


대구수성시니어클럽(보건복지부 장관상 대상 수상)은 부적격·부정수급 감소를 위해 전담직원을 지정하고 매일 업무시스템 확인 및 사실 관계를 조사하여 적기 조치하였다.


경기도(보건복지부 장관상 대상 수상)는 노인일자리사업단 초기투자비, 노후시설개선비 등 수행기관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으로, 우수수행기관을 많이 배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어 민간영역에서의 노인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올해 신규 고령자친화기업으로 선정된 로쏘 ㈜ 성심당에 지정서를 수여했다.


쏘 ㈜ 성심당은 제과·제빵 생산 및 포장 등의 직무에 정규직 노인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봉사하고 가치 있는 고령자 친화기업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인일자리 주간 동안에는 모든 국민이 온라인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노인일자리 포털사이트(www.seniorro.or.kr)를 통해서▲ 일자리 청춘이벤트, ▲ 유튜브 공모전 투표, ▲ 매일 정오 퀴즈, ▲ 문장완성 이벤트 등에 참여가 가능하다.


보건복지부 김강립 1차관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성과를 위해 노력해주신 수행기관과 참여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노인일자리 주간」행사에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인생 2막, 새로운 일자리 청춘을 찾고 있는 어르신들을 함께 응원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e-모빌리티 기업’ 온라인 투자유치..
   전남도,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온택..
   서울시, 코로나시대 지속가능한 먹거리..
   안전하고 슬기롭게 박물관을 관람하세요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