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게임·콘텐츠

네트워크

게임·콘텐츠

엔비디아, 지포스 GTX 680M 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06.05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노트북용 GPU 라인업 중 최고급 제품인 지포스 GTX 680M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역대 최고속, 최첨단 게이밍 노트북 GPU인 GTX 680M은 엔비디아의 차세대 케플러(Kepler) 그래픽 아키텍처에 기반하며, 전례 없는 성능과 놀라운 전력효율, 세계 최첨단의 게이밍 기술을 제공한다.

엔비디아의 르네 하스(Rene Haas) 노트북 사업부 제너럴 매니저 겸 부사장은 지포스 GTX 680M은 지금까지 개발된 모바일 GPU 중 최고 속도를 자랑하지만 그 외에도 장점이 많다며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옵티머스(Optimus) 기술과 함께 일련의 차세대 게이밍 기술이 적용됐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한 엔비디아 지포스 600M 시리즈의 주요 특징 살펴보면, 먼저 어댑티브 V-sync(Adaptive V-sync) 보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새롭게 개발된 기술과, 어드밴스드 AA 모드(Advanced AA modes) 엔비디아 FXAA와 새로운 TXAA 등으로 보다 선명한 화상을 제공한다.

또 엔비디아 옵티머스(NVIDIA Optimus) 기술 필요한 경우에만 GPU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배터리 수명을 대폭 연장됐으며, 피직스(PhysX) 지원 게임 내 피직스 물리효과 가속 가능하다.

이밖에도 엔비디아 3D 비전(NVIDIA 3D Vision) 2 기술 보다 크고, 선명하고, 편안한 3D 게이밍 제공하고 있으며, 3DTV 플레이(3DTV Play) 소프트웨어 노트북을 3DTV에 연결, 거실에서도 가장 몰입감 높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또 고성능 엔비디아 베르데(Verde) 노트북 드라이버 게임 최초 플레이 시 드라이버 최적화 지원 및 최대의 호환성과 엔비디아 SLI 기술 최고속 노트북 GPU를 한층 더 빠르게 해, 최대 2배 높은 게이밍 성능 제공되는 동시에, 쿠다(CUDA) 기술 지원 고성능 GPU 컴퓨팅 어플리케이션 지원한다.

한편 델(Dell)은 앞으로 2주 뒤 지포스 GTX 680M GPU를 탑재한 에일리언웨어(Alienware) 신제품인 M17x 및 M18x 게이밍 노트북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프랑크 아조(Frank Azor) 에일리언웨어 제너럴 매니저는 성능과 기술에 초점을 두고 개발된 2GB GDDR5 엔비디아 지포스 GTX 680M은 에일리언웨어 M17x과 M18x 노트북에 안성맞춤이다며 단일 그래픽 카드 구성의 M17x이든 듀얼 GTX 680M 구성의 M18x이든, 에일리언웨어 사용자들은 그 막강한 성능에 더없이 만족할 것이다고 자신감을 내비췄다.

에일리언웨어 M17x는 지포스 GTX 680M GPU과 엔비디아 옵티머스 기술, 또는 3D 비전과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단일 또는 SLI 구성으로 지포스 GTX 680M GPU를 적용한 에일리언웨어 M18x 노트북은 이번 달 내로 출시될 전망이다.

이상효 기자 ls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