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국립과천과학관‘2020 돔(Dome) 탈출 콘서트’개최

예술로 풀어보는 과학 이야기와 공연, 승차(드라이브 인) 콘서트로 만나다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10.21


국립과천과학관은 10월 24일, 25일 오후 6시 과학관 대형주차장에서 가을밤을 물들일 비대면 과학문화행사 ‘돔(Dome) 탈출 콘서트’를 개최한다.


매년 천체투영관에서 진행했던 돔(Dome) 콘서트를 올해는 돔(Dome)을 벗어나 야외 공간에서 승차(Drive-in) 방식의 콘서트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안전하게 진행한다.


특히 이번 ‘돔(Dome) 탈출 콘서트’는 천체투영관의 반구형 화면으로 관람할 수 있는 돔(Dome) 영상을 가상현실(VR) 온라인 영상으로 제공하여 스마트폰이 있으면 참여자 누구나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한 차량 50대가 과학관 대형주차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오프라인으로 관람 가능하고, 동시에 온라인 신청자들에게 과학관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 된다.


두 번의 콘서트는 각각‘과학하는 사람, 예술하는 사람’(24일), ‘빛깔과 음깔의 기록’(25일)을 주제로 전문가 토크와 해설, 그 내용과 어우러지는 음악 공연으로 구성된다.

 
과학과 예술이 융합된 토크에는 고려대 과학기술학연구소 정인경 교수, 한국천문연구원 황정아 교수, 물리를 좋아하는 그래픽디자이너 유지원 작가가 연사로 참여하고, 50여권의 과학교양서를 쓰고 그린 이지유 작가가 대중을 위한 해설을 맡는다.


그리고 보다 친근하고 대중적인 스타일의 클래식 공연을 하며 관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고자 늘 노력하는 팝오케스트라 클레프아츠가 멋진 연주로 과학과 예술의 경계를 허문다.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은 “2020년 돔 탈출 콘서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수칙을 준수한 안전한 과학문화행사 운영을 위한 시도”라며 “온․오프라인 참여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콘텐츠를 체험해보고, 과학을 대하는 태도가 좀 더 유연해지는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참가방법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www.sciencecent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온다 봉사단, 연탄나눔 봉사활동
   서울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
   디지털 대전환 시대, 기술사업화로 새..
   대한민국 스포츠 새로운 100년을 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