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산책 > 행사·전시

문화산책

행사·전시

안전하고 슬기롭게 박물관을 관람하세요

10월 22일부터 ‘다시 찾은 우리 박물관’ 문화엔티켓에서 관람료 40% 할인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0.10.23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박물관협회, 한국문화정보원과 함께 관람객들이 박물관을 안전하고 슬기롭게 즐길 수 있도록 10월 22일(목)부터 ‘다시 찾은, 우리 박물관’ 캠페인을 재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국민들의 문화 향유를 활성화하고, 휴관 및 관람객 감소로 피해를 입은 박물관을 지원하기 위해 박물관 관람료 40%(최대 3천원)를 할인해주는 행사이다. 지난 8월 14일(금)에 처음 시행되었다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중단(8. 16.)된 바 있다. 최근 코로나19 완화에 따라 중앙안전대책본부 회의를 통해 재시행이 결정됐다.


▲ 문화엔(N)티켓을 통한 40% 할인, 계정 1개당 할인권 5매 제공


 
박물관 관람료 할인 혜택은 문화엔(N)티켓

 

누리집(www.culture.go.kr/ticket)과 응용프로그램에서 관람료를 결제할 때 받을 수 있다. 가족 단위 관람을 고려해 계정(ID) 1개당 할인권 5매를 제공한다. 문화엔(N)티켓에는 전국 박물관 120여 곳이 등록되어 있으며, 참여하는 박물관 수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할인받는 방법은 ❶ 문화엔(N)티켓 누리집(www.culture.go.kr/ticket) 접속 ⇒ ❷ 회원가입 및 로그인(비회원도 가능) ⇒ ❸ 박물관 전시상품 선택 ⇒ ❹ 입장료 결제 시 쿠폰 할인 선택 ⇒ ❺ 카카오톡(혹은 메시지)로 이-티켓 수령 가능하다.                 


▲  박물관과 관람객이 함께 만드는 안전한 관람 문화


박물관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할 수 있고, 소리 내지 않고 관람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코로나19 관련 위험도가 낮은 시설로 분류되어 있지만,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문체부와 한국박물관협회는 각 박물관이 손소독제 비치, 주기적 환기·소독 등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는지 현장을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관람객들이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계속 안내할 방침이다.


▲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박물관은 한국박물관협회에 추가 신청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약 190만 명이 관람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캠페인 기간은 예산(38억 원)이 소진될 때까지 이어진다. 캠페인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전국의 등록 박물관은 한국박물관협회에 추가로 신청(☎ 02-795-0959)하면 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국민들이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평소에 가고 싶었던 박물관을 방문해 일상의 위로와 쉼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라며, “특히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손 씻기 등 안전한 관람 문화를 위해 박물관과 관람객이 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강호열 기자 khy@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온다 봉사단, 연탄나눔 봉사활동
   서울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
   디지털 대전환 시대, 기술사업화로 새..
   대한민국 스포츠 새로운 100년을 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