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스타일 > 교육

라이프스타일

교육

생물다양성의 날 맞아 비대면식 온·오프라인 체험교육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21.05.12


서울대공원은 생물다양성의 날 5월 22일을 맞이하여 비대면식 온·오프라인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조치로 현장 행사 개최가 제한됨에 따라 온라인 교육을 병행하여, 동물원 관람객은 거리두기를 지키며 참여할 수 있고 현장에 오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생물다양성의 날이란 생물다양성에 대한 협약이 만들어지면서 우리나라를 포함한 모두의 이해와 인식을 높이기 위해 2000년부터 UN이 지정한 날입니다. 코로나19로 연기되었던  제15차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COP15)를 2021년 10월 11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쿤밍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이번 회의에서 주목할 것은 차후 2050년까지의 목표와 체계를 확립하는 것이다.


온라인 교육은 5월 13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서울대공원 SNS(블로그)로 참여할수 있으며, 오프라인 행사는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서울대공원 100주년 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서울대공원은 현장 비대면 교육을 통해 환경오염과 서식지 파괴로 인해 감소한 생물다양성의 중요성과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알리며 다양한 생물다양성 보전 실천 활동을 통해 유익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 온라인 행사  ‘나는 누구일까요?’ 퀴즈

서울동물원은 동물을 관람하는 곳뿐만 아니라 `야생동물 서식지 외 보전 기관`으로서 야생에서 사라져 가는 동물을 증식하고 연구하는 일에 힘쓰고 있다. 서울동물원에서 살고 있는 한국의 멸종 위기 종에 대해 알아보고 관심을 높이기 위한 이번 퀴즈는 서울대공원 SNS(블로그)에 ‘생물다양성의 날’에 대한 게시물을 읽고, 힌트를 보고 ‘나는 누구일까요?’ 에 해당하는 동물의 이름을 맞추는 것이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5월 13일(목)부터 20일(목)까지 비밀댓글로 정답을 남기는 분에게 5월 21일(금)에 추첨을 통하여 기프트콘(30명)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 비대면 현장 행사  ‘생물다양성, 미래를 지킬 가능성!’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동물원 입장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비대면 교육 현장에서는 ① 리플릿 읽고 퀴즈 맞추기, ② 나에게 생물다양성이란? 연상 단어 적기, ③ 도전! 뽑기왕 코너에 참여해 볼 수 있다.

 
리플릿을 읽고 난 후 퀴즈를 통해 생물다양성을 지키기 위한 실천 방법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내가 생각하는 생물다양성의 의미를 연상 단어로 적어보며 생물다양성의 의미를 되새겨본다.

 
이외에도 위의 활동을 모두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도전! 뽑기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도전! 뽑기왕’은 종이 뽑기 1개를 선택하고 난 뒤 각 뽑기명에 해당하는 기념품을 받고 인증샷을 찍어 개인 SNS에 올려 생물다양성을 지키기 위한 나만의 실천방법을 약속한다.

 
또한 생물다양성의 중요성과 생물다양성의 감소 원인, 멸종 위기 동물을 위한 서울대공원의 노력과 함께 우리가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지켜야 하는 실천 방안 내용도 담겨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생물다양성의 날  행사장이나 서울대공원 블로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서울대공원블로그:https://m.blog.naver.com/PostList.nhn?blogId=finezoos)

 
서울대공원 이수연 원장은 “코로나19상황에서 시민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국민 행동 지침에 따라 개인방역과 이용자간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대호 기자 kdh@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