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일반

산업

일반

LG전자, 5인치 대화면 ‘옵티머스 G Pro’ 일본 출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04.04

▲ 모델이 일본에 출시되는 옵티머스 G Pro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LG전자가 풀HD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G Pro(Optimus G Pro L-04E)를 이번 주부터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 NTT 도코모를 통해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월 국내 출시 후 첫 해외 출시다.

옵티머스 G Pro는 지난 2월 21일 국내 시장서 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 후 40일 만에 50만대 공급을 돌파하며 LG전자가 내놓은 역대 휴대폰 가운데 가장 빠른 초기 판매 속도를 기록한 바 있다.

일본에 출시되는 옵티머스 G Pro는 5인치 대화면 Full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한국 출시 제품 대비 0.5인치 작아진 크기다. 크기가 작아진 대신 인치당화소수(ppi)는 올라가 440ppi에 달한다. IPS의 저전력 특성으로 같은 사이즈의 AMOLED 디스플레이 대비 최대 50% 이상 소비전력이 낮으면서도, 밝기는 최대 2배 가까이 높다.

1.7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운영체제를 탑재했고 1,300만화소 카메라,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한다.

또한 LG전자만의 독창적 UX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듀얼 레코딩(Dual recording), VR 파노라마(Virtual Reality Panorama), Q슬라이드등 유용한 UX를 대거 탑재했다. 또 일본 전자 지갑 표준 펠리카(FeliCa), 지상파 DMB 원 세그(One Seg), 적외선 통신, 고화질 멀티미디어 방송(NOTTV) 등 일본 특화 기능도 지원한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옵티머스 G Pro는 화질의 LG가 자부하는 풀 HD IPS디스플레이 기술과 기존 제품들을 통해 인정받은 차별화된 UX 기술이 총 결집된 제품이다며, 일본 출시를 시작으로 G 시리즈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확고히 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