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 > 농수축산.식품.유통

농업

농수축산.식품.유통

CJ제일제당, 축산 농가를 돕기 위해 ‘CJ오클락’과 연계해 국산 돈육 판로확대 나서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3.03.26
CJ제일제당이 소셜커머스 CJ오클락과 연계해 국산 돈육 소비 촉진을 위한 돈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국산 돼지고기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에 빠진 축산 농가를 돕기 위한 활동으로, 이와 함께 구제역 파동 이후 꾸준히 증가한 자체 돈육 소비량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부문은 내달부터 CJ오쇼핑의 할인상품 판매 소셜커머스 CJ 오클락과 연계해 각 지역별 우수 돈육 브랜드를 발굴해 판매처 확대를 도와 우수 국산 돈육 제품의 공동 구매 및 판매를 실시한다.

이는 각 지방에서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지만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돈육 브랜드나 농가에게 새로운 유통 경로를 확보해주고, CJ제일제당의 인프라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전달하는 배송 과정까지 도움을 준다는 취지다. 즉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발맞춰 생산자와 최종 판매자를 중간단계 없이 직접 연결해주는 셈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좋은 가격에 우수한 품질이 국산 돈육을 구매하고, 지역 우수 업체나 농가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 오클락을 통해 판매되는 국산 돈육 제품은 대형마트 소비자가격보다 약 10% 가량 저렴하게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소비자 참여 마케팅을 활용해 돼지고기 비선호부위에 대한 수요 확대에도 나선다. 웹사이트 CJ 더 키친(http://www.cjthekitchen.co.kr/)을 통해 삼겹살 등에 비해 인기가 덜한 돼지고기 부위를 활용한 독창적인 레시피를 공모하고, 선정된 레시피는 CJ 더 키친에서 공개한다.

이는 돼지 사육두수는 줄지 않는 반면 특정 부위 고기에만 소비가 몰려 도축량을 늘리지 못하고 있는 현상이 돈육가 하락의 주요 원인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다양한 돼지고기 부위별 활용법을 적극적으로 알려 소비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이어 소비자에게 돈육 소비를 알리기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야외 행사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부문장 유종하 부사장은 국내 양돈 농가는 CJ제일제당에서 판매하는 사료의 주된 고객이기도 하다며 최근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 농가를 돕는 것은 기업의 당연한 사명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산 돈육가격이 안정될 때까지 농가에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는 소비 촉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CJ제일제당은 구제역 파동의 영향이 본격적으로 나타난 지난 2011년 초부터 꾸준히 증가해온 자체 돈육 소비량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중간배너
 (0개)
/ 600 bytes
 
   ‘21.4월말 미분양 전국 15,79..
   서울시, LG전자(주) 후원 받아 ‘..
   경기도, 생활밀착형 폭염 저감시설 1..
   4월 주택 매매거래량은 9.3만 건,..
   「부동산거래신고법」 하위법령 개정안 ..
   허위·과장 온라인 부동산 광고 모니터..
   국토부, 부동산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
   허위·과장 부동산 매물, 더 이상 발..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