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트워크 > 게임·콘텐츠

네트워크

게임·콘텐츠

SCEK, 스트리트파이터 25주년 기념 한국 대표 선발 완료

글자크기 | | | 기사입력 : 2012.07.23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는 캡콤의 대표 격투게임인 스트리트파이터 25주년을 기념하는 글로벌 토너먼트의 한국 대표 선발전을 지난 21, 22일(일) 양일간 서울 미근동의 KTG 상상 Univ에서 개최했다.

쟁쟁한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적인 격투게임대회 Evolution 2012의 슈퍼스트리트파이터 IV AE Ver. 2012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선우 선수가 여세를 몰아 이충곤 선수를 간발의 차로 꺾고 승리했으며, 반대로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종목에서는 이충곤 선수가 패자조에서 올라간 핸디캡을 안고도 이선우 선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둬 눈길을 모았다.

특히, 슈퍼스트리트파이터 II 터보 HD 리믹스에서는 안창완 선수가, 스트리트파이터 III: 서드 스트라이크 온라인 에디션에서는 김순구 선수가 각각 우승하며 국가대표 자격을 획득했다.

치열한 접전 끝에 2종목 출전권을 획득한 이선우 선수는 예상대로 강한 선수들이 우승을 차지한 만큼 한국 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대해 볼만 할 것이다. 아시아 파이널이 기다려진다며 자신감을 표했다.

이어 역시 2종목 출전권을 획득한 이충곤 선수는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게임인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종목에서 우승을 하게 돼 기쁘다며 아시아 파이널을 넘어 세계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또, 안창완 선수는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그랜드 파이널에 직행할 수 없어 아쉽다며 꼭 우승을 차지해 그랜드 파이널에 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각 종목에서 한국 대표로 선발된 선수들은 오는 8월 26일(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될 스트리트파이터 25주년 기념 글로벌 토너먼트 아시아 파이널에 국가 대표로 참여할 예정이다. 각 지역별 결선 우승자가 참가하게 될 최종 그랜드 파이널 대회는 오는 1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스트리트파이터 25주년 기념 글로벌 토너먼트는 격투게임 사상 역대 최고의 상금과 함께 개최되며, 대회 상금 및 부상이 총 50만 달러에 달한다.

서울디지털신문 sdnn@sdnn.co.kr
<저작권자(c)서울디지털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광고(Advertisement)
 (0개)
/ 600 bytes
 
   ‘e-모빌리티 기업’ 온라인 투자유치..
   전남도,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온택..
   서울시, 코로나시대 지속가능한 먹거리..
   안전하고 슬기롭게 박물관을 관람하세요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
   5일부터 부동산소유권이전특조법 시행
   부동산산업 창업의 메카! … 2020..
   2020년 부동산 가격공시 및 공시가..
 광고(Advertisement)
타운페이지10여년 배너